The VC logo
리포트/소식
가격
The VC logo

모라니크

기업 개요

주식회사 모라니크(moranique)는 2019년 10월에 설립되고, 2024년 8월에 폐업한 한국계∙스타트업입니다.

패션∙의류 분야의 모라니크가 주요 제품/서비스입니다.

본사는 한국∙서울특별시에 위치해있습니다. 현재 대표자는 민지선입니다.

유사 기업은 헤세드스튜디오스∙구)피피비스튜디오스∙피피비스튜디오스∙은선컴퍼니 등이 있습니다.

모라니크의 제품 로고
모라니크

연관 키워드

라이프스타일
중년
여성복
의류
온라인쇼핑
패션

주요 정보
상태
폐업 (2024.08.01)
운영기간
4.7년
매출 (2023)
프로 플랜 필요
임직원 수 (2024-04)
수집 중단
카드 거래액 (2024-06)
프로 플랜 필요

최근 뉴스

  • 4050 패션 플랫폼 퀸잇·포스티 '양강 구도'…"성장세 무섭네"
  • 4050 패션 앱 新구도…퀸잇 독주와 뒤쫓는 포스티
  • “윤여정처럼 입을까?” 시니어 패션, 유행을 말하다
  • 4050세대 맞춤 패션 플랫폼 돌고래슈퍼마켓 오픈 예정

제품/서비스

총 1개
모라니크의 제품 로고

모라니크

5060 중년 여성들을 위한 패션 플랫폼

전자상거래
기술
패션 의류
분야
온라인
O2O
유통
사업 형태
플랫폼앱
플랫폼앱
운영

결제/고객 분석

3개월 결제건수 평균
3개월 결제액 평균
첫구매/재구매
주 고객 성별
주 고객 연령
주 고객 소득
3개월 결제건수 평균
3개월 결제액 평균
첫구매/재구매
주 고객 성별
주 고객 연령
주 고객 소득
결제 금액 / 평균 단가전체 단위: 원

다운로드

전체 단위: 원
고객 연령별전체 단위: %

다운로드

전체 단위: %

국내 카드사에서 집계한 카드 결제 데이터만 제공합니다

전체 결제 건이 아닌 일부 데이터로서 간편결제, 인앱결제 데이터 등은 모두 미포함됩니다.
카드 결제 데이터 중에서도 일부만 제공하기에 표본이 실제보다 매우 작거나, 기업에 따라 표본의 크기가 다를 수 있습니다.

재무 정보

총 5개
연도자산부채자본매출영업이익당기순이익
2023년
12월/개별
2022년
12월/개별
2021년
12월/개별
2020년
12월/개별
2019년
12월/개별

고용 인원

국민연금(2025-12-08 갱신)
총 인원
0명
최근 1년간 입사자
0명
최근 1년간 퇴사자
0명

최근 1년간의 고용 데이터가
수집되지 않았습니다.

* 과거 회사명부터 지금 회사명까지의 인원 변동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본점, 지점의 고용 데이터를 합산하여 산출한 결과입니다.

등기 임원

총 4명
등기부등본(2024-05-28 갱신)
등기 임원중임
임원최초 등기최근 등기전체 등기 소속
잠금 처리된 인물 사진
한국∙만 ??세
사내이사
2022-10-09
모라니크의 기업 로고
모라니크
사내이사
잠금 처리된 인물 사진
한국∙만 ??세
감사
2022-03-31
모라니크의 기업 로고
모라니크
감사
잠금 처리된 인물 사진
한국∙만 ??세
사외이사
2021-02-25
모라니크의 기업 로고
모라니크
사외이사
잠금 처리된 기업 로고
프로 플랜 필요

주요 임직원

총 1명
임직원직위상태주요 이력
민지선의 인물 사진
민지선
한국∙여성
사내이사
경영
재직 중
대표∙설립자
모라니크의 기업 로고
모라니크
사내이사

유사 회사

12개사
회사제품/서비스기술분야투자 유치
현재
모라니크의 로고
모라니크
한국∙스타트업
모라니크의 제품 로고
모라니크

5060 중년 여성들을 위한 패션 플랫폼

전자상거래
패션
의류
알 수 없음
알 수 없음
69%
헤세드스튜디오스의 기업 로고
헤세드스튜디오스
한국∙스타트업
에이인의 로고
에이인

20대 여성 패션 쇼핑몰

전자상거래
패션
의류
알 수 없음
알 수 없음
69%
구)피피비스튜디오스의 기업 로고
구)피피비스튜디오스
한국∙스타트업
츄의 로고

20대 여성 패션 쇼핑몰

전자상거래
패션
의류
M&A
알 수 없음
67%
피피비스튜디오스의 기업 로고
피피비스튜디오스
한국∙스타트업
츄의 로고

20대 여성 패션 쇼핑몰

전자상거래
패션
의류
M&A
1209억원
66%
은선컴퍼니의 기업 로고
은선컴퍼니
한국∙스타트업
메이썸의 로고
메이썸

캐쥬얼 여성의류 브랜드 쇼핑몰

전자상거래
패션
의류
알 수 없음
알 수 없음
66%
난다의 기업 로고
난다
한국∙중소기업
스타일난다의 로고
스타일난다

캐쥬얼 여성의류 브랜드 쇼핑몰

전자상거래
패션
의류
M&A
4000억원
66%
라포랩스의 기업 로고
라포랩스
한국∙스타트업
퀸잇의 로고
퀸잇

4050 여성들을 위한 패션 브랜드 큐레이션 앱

전자상거래
패션
의류
Series B
700억원

뉴스

총 49개
4050 패션 플랫폼 퀸잇·포스티 '양강 구도'…"성장세 무섭네" - 뉴스 썸네일 이미지
뉴스1
4050 패션 플랫폼 퀸잇·포스티 '양강 구도'…"성장세 무섭네"

2020년 이후 코로나19로 인해 매장에 갈 수 없는 40대 이상을 겨냥한 패션 플랫폼이 다수 등장했지만, 무신사 '레이지나잇'과 브랜드 '플레어'는 최근 사업을 접었고 푸미, 모라니크 등은 '반짝' 인기에 그쳤다. 두 업체의...


모라니크의 기업 로고
모라니크
라포랩스의 기업 로고
라포랩스
4050 패션 앱 新구도…퀸잇 독주와 뒤쫓는 포스티 - 뉴스 썸네일 이미지
머니투데이방송
4050 패션 앱 新구도…퀸잇 독주와 뒤쫓는 포스티

과거 반짝 인기를 끌었던 '푸미'와 '모라니크' 등도 현재는 월간사용자수가 집계되지 않고 시장 언급이 사라졌을 만큼 존재감이 미미해졌다.4050 패션 앱 시장에 가장 먼저 뛰어들었던 퀸잇은 시장 선두 자리를 지키고...


모라니크의 기업 로고
모라니크
라포랩스의 기업 로고
라포랩스
“윤여정처럼 입을까?” 시니어 패션, 유행을 말하다 - 뉴스 썸네일 이미지
브라보 마이 라이프
“윤여정처럼 입을까?” 시니어 패션, 유행을 말하다

시니어의 패션에 대해 임승희 인덕대학교 방송뷰티학과 교수(스타일 매니지먼트 서비스 라뽐므 대표), 조정윤 세종대학교 미래교육원 패션학 전공 교수, 이윤진 인하공업전문대학 패션디자인학과 교수와 자세히 얘기를...


모라니크의 기업 로고
모라니크
인덕대학교의 기업 로고
인덕대학교
4050세대 맞춤 패션 플랫폼 돌고래슈퍼마켓 오픈 예정 - 뉴스 썸네일 이미지
이투뉴스
4050세대 맞춤 패션 플랫폼 돌고래슈퍼마켓 오픈 예정

현재 4050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패션 플랫폼은 '퀸잇', '모라니크', '푸미' 등을 중심으로 형성되어 있다. 이는 패션만을 다루는 플랫폼이며, 이번 달 런칭된 X세대를 위한 일상잡화점 '돌고래슈퍼마켓'은 40-50대의 다양한...


모라니크의 기업 로고
모라니크
"잘 벌고 잘 쓰는 4060 잡아야"...'꽃중년'에 꽂혔다 [긱스] - 뉴스 썸네일 이미지
한경닷컴
"잘 벌고 잘 쓰는 4060 잡아야"...'꽃중년'에 꽂혔다 [긱스]

라포테이블에 투자한 박형수 퓨처플레이 심사역은 “중년층 소비자는 만족시키기 어렵지만 일단 신뢰를 얻으면 충성도가 높은 고객층”이라고 평가했다. 스타트업 업계가 소비 ‘큰손’으로 떠오른 중장년(45~64세)...


모라니크의 기업 로고
모라니크
퓨처플레이의 기업 로고
퓨처플레이
신중년 ‘X세대’ 여성 어덜트 새바람! 르베이지 · 존스 ~ 퀸잇 · 모라니크 - 뉴스 썸네일 이미지
패션비즈
신중년 ‘X세대’ 여성 어덜트 새바람! 르베이지 · 존스 ~ 퀸잇 · 모라니크

4060세대 패션 플랫폼 리딩 주자인 라포랩스(대표 최희민 홍주영)의 ‘퀸잇’은 메이저 브랜드부터 보세 브랜드까지 총 1300개 브랜드를 아우른 대형 플랫폼으로 거듭났다. 시즌에 맞춰 다양한 브랜드 상품을 적시에...


모라니크의 기업 로고
모라니크
라포랩스의 기업 로고
라포랩스
[알림] 패션비즈 3월호 발간…신중년 ‘X세대’ 주목 등 - 뉴스 썸네일 이미지
패션비즈
[알림] 패션비즈 3월호 발간…신중년 ‘X세대’ 주목 등

‘르베이지~존스’ 등 어덜트 컨템퍼러리 브랜드를 비롯해 퀸잇·모라니크 등 시니어를 타깃으로 한 플랫폼까지 4050 여성복 시장의 흐름을 살펴본다. 더불어 점차 치열해지는 한섬과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여성복 BIZ...


모라니크의 기업 로고
모라니크
한세예스24파트너스, 8개 스타트업 지원 - 뉴스 썸네일 이미지
어패럴뉴스
한세예스24파트너스, 8개 스타트업 지원

시스템), △크리스틴컴퍼니(온라인 기반 신발 디자인 제조 플랫폼), △모라니크(5060 시니어 패션 커머스 플랫폼), △뷰티메이커스(On-demand 화장품 제조 플랫폼) 총 8개사다. 김석환 한세예스24그룹 부회장은 “이번...


모라니크의 기업 로고
모라니크
크리스틴컴퍼니의 기업 로고
크리스틴컴퍼니
[스타트업 소식] 한세예스24파트너스·퓨처플레이·레몬헬스케어 外 - 뉴스 썸네일 이미지
데일리팝
[스타트업 소식] 한세예스24파트너스·퓨처플레이·레몬헬스케어 外

또한 해당 펀드의 첫 번째 투자로 자율주행 스타트업 '서울로보틱스'에 5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는 퓨처플레이가 집행한 후속 투자 금액 가운데 최대 금액이다. 이번에 결성한 '유니콘 펀드'는...


모라니크의 기업 로고
모라니크
서울로보틱스의 기업 로고
서울로보틱스
한세예스24파트너스, 8개 스타트업에 투자 - 뉴스 썸네일 이미지
아시아경제
한세예스24파트너스, 8개 스타트업에 투자

최종 선발된 기업은 △플랜테일러(AR 기반 반려식물 커스터마이징 플랫폼) △크랭크인(영상 콘텐츠 제작 커뮤니티 플랫폼) △노는컴퍼니(레저활동 친구 매칭 서비스) △해시퍼플(글로벌 K-pop 팬덤 기반 소셜 플랫폼)...


모라니크의 기업 로고
모라니크
해시퍼플의 기업 로고
해시퍼플
[fn마켓워치]한세예스24파트너스, 8개 스타트업에 투자 - 뉴스 썸네일 이미지
파이낸셜뉴스
[fn마켓워치]한세예스24파트너스, 8개 스타트업에 투자

플랫폼), △아이티테크(AI 기반 가축 이상상태 모니터링 시스템), △크리스틴컴퍼니(온라인 기반 신발 디자인 제조 플랫폼), △모라니크(5060 시니어 패션 커머스 플랫폼), △뷰티메이커스(On-demand 화장품 제조 플랫폼)...


모라니크의 기업 로고
모라니크
아이티테크의 기업 로고
아이티테크
시니어 여성복 ‘블랑코드’ 올 목표 20억 - 뉴스 썸네일 이미지
어패럴뉴스
시니어 여성복 ‘블랑코드’ 올 목표 20억

상품 라인 확대와 자사몰 및 주력 채널인 퀸잇, 포스티, 모라니크, 푸미, SSG닷컴에 집중한 전략을 통해 성장에 속도를 더할 계획이다. ‘블랑코드’ 관계자는 “반품률 7.23%로 가격대비 높은 품질에 대한 만족도가...


모라니크의 기업 로고
모라니크
한국 스타트업 투자 데이터베이스
사업자 등록번호 426-81-00521 | 주식회사 더브이씨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옛길 36, 2층 211-17호 | 대표 변재극
통신판매신고 제2017-서울마포-1223호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3020250010 | 임금체불사업주명단
Copyright © THE VC Inc. All rights reserved.

더브이씨(THE VC)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 할 수 없으며,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보의 오류, 누락에 대하여 더브이씨(THE VC) 또는 더브이씨(THE VC)에 자료를 제공하는 기관에서는 그 결과에 대해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모든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더브이씨(THE VC)에 있으며 사전 허가없이 이를 무단으로 사용하거나, 데이터베이스화 할 경우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당사 및 당사 임직원은 절대로 문자 또는 카카오톡 등을 통한 투자 상담 및 계좌 입금 유도를 하지 않으며, 유사 증권/가상화폐 거래소를 일절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러한 범죄행위로 인하여 피해를 보시는 일이 없도록 주의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당사가 2016년부터 운영 중인 웹서비스 도메인은 thevc.kr가 유일합니다. imthevc.com, itvsjh.com등은 당사가 운영하는 웹서비스가 아닙니다.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