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VC logo
리포트/소식
가격
The VC logo

메이크미업

기업 개요

웹사이트 아이콘 홈페이지

주식회사 메이크미업(Make Me Up)은 2020년 2월에 설립되고, 2024년 4월에 폐업한 한국계∙스타트업입니다.

뷰티∙화장품 분야의 나만의화장대가 주요 제품/서비스입니다.

본사는 한국∙서울특별시에 위치해있습니다. 현재 대표자는 김소연입니다.

유사 기업은 올리브인터내셔널∙크라클팩토리∙에이빌코리아∙아트랩 등이 있습니다.

나만의화장대의 제품 로고
나만의화장대

연관 키워드

커뮤니티
추천서비스
뷰티
개인화서비스
화장품
데이터분석
개인화

주요 정보
상태
폐업 (2024.04.12)
운영기간
4.1년
투자 라운드 (4건)
M&A
투자 유치 (3.5년 전) 로그인 필요
매출 (2021)
프로 플랜 필요
임직원 수 (2022-03)
수집 중단

최근 뉴스

  • 레페리-크리에이터, 브랜드 교류 플랫폼 '레코멘드' 앱 출시
  • "인플루언서 커머스 시장 급성장 상품에서 라이프스타일로 진화"
  • [CEO칼럼] 불확실성에 대비하는 스타트업 생존전략
  • 레페리, 인플루언서 트래픽 비즈니스 기반으로 사업 다각화

투자 유치

현재 라운드
M&A
인수
총 투자 유치

두 원이 겹쳐진 영역을 반복해서 누르면 가려진 원이 선택됩니다.


전체 투자자
4개사(명)

투자 유치 배경
AI 요약 정보
· 2022-06
출처
팔로온 투자자해당 없음

신규 투자자
잠금 처리된 기업 로고
업계 관계자
주요 제품/서비스
경쟁 우위
투자금 활용 목적

관계사

총 1개사
모 : 모회사 / 자 : 자회사

제품/서비스

총 1개
나만의화장대의 제품 로고

나만의화장대

사용자의 화장품 실사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B2B2C 뷰티 서비스

빅데이터/분석
기술
뷰티 화장품
분야
온라인
O2O
유통
사업 형태
모바일앱-iOS
모바일앱-iOS
운영
모바일앱-Android
모바일앱-Android
운영

재무 정보

총 2개
연도자산부채자본매출영업이익당기순이익
2021년
12월/개별
2020년
12월/개별

고용 인원

국민연금(2025-12-08 갱신)
총 인원
0명
최근 1년간 입사자
0명
최근 1년간 퇴사자
0명

최근 1년간의 고용 데이터가
수집되지 않았습니다.

* 과거 회사명부터 지금 회사명까지의 인원 변동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본점, 지점의 고용 데이터를 합산하여 산출한 결과입니다.

등기 임원

총 3명
등기부등본(2024-08-20 갱신)
등기 임원사임
임원최초 등기최근 등기전체 등기 소속
잠금 처리된 인물 사진
한국∙만 ??세
사내이사
2022-06-25
메이크미업의 기업 로고
메이크미업
사내이사
잠금 처리된 기업 로고
프로 플랜 필요

주요 임직원

총 2명
임직원직위상태주요 이력
조재현의 인물 사진
조재현
한국∙남성
대표이사
경영
퇴사
대표∙설립자
메이크미업의 기업 로고
메이크미업
대표이사
김소연의 인물 사진
김소연
한국∙여성
사내이사
경영
재직 중
대표∙설립자
메이크미업의 기업 로고
메이크미업
사내이사

유사 회사

12개사
회사제품/서비스기술분야투자 유치
현재
메이크미업의 로고
메이크미업
한국∙스타트업
나만의화장대의 제품 로고
나만의화장대

사용자의 화장품 실사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B2B2C 뷰티 서비스

빅데이터/분석
뷰티
화장품
M&A
알 수 없음
75%
올리브인터내셔널의 기업 로고
올리브인터내셔널
한국∙중소기업
밀크터치의 로고
밀크터치

뷰티 브랜드

제조
뷰티
화장품
Series C
170억원
73%
크라클팩토리의 기업 로고
크라클팩토리
한국∙스타트업
우먼스톡의 로고
우먼스톡

온라인 외상결제, 셀럽공구 뷰티 커머스

전자상거래
뷰티
화장품
M&A
118억 5000만원
72%
에이빌코리아의 기업 로고
에이빌코리아
한국∙중소기업
네시픽의 로고
네시픽

뷰티 브랜드

제조
뷰티
화장품
M&A
알 수 없음
71%
아트랩의 기업 로고
아트랩
한국∙스타트업
스킨로그의 로고
스킨로그

시각적 AI 기반 피부 진단·맞춤형 화장품 솔루션

인공지능
뷰티
화장품
M&A
8억원
70%
바이비의 기업 로고
바이비
한국∙스타트업
리뷰티의 로고
리뷰티

베트남기반 커뮤니티 뷰티 플랫폼

전자상거래
뷰티
화장품
Pre-A
7억 7005만원
70%
블리몽키즈의 기업 로고
블리몽키즈
한국∙스타트업
마카롱의 로고
마카롱

인도 현지 온라인 뷰티 커머스 플랫폼

전자상거래
뷰티
화장품
Series B
165억원

뉴스

총 12개
레페리-크리에이터, 브랜드 교류 플랫폼 '레코멘드' 앱 출시 - 뉴스 썸네일 이미지
Businesskorea
레페리-크리에이터, 브랜드 교류 플랫폼 '레코멘드' 앱 출시

최인석 대표가 레페리의 핵심 가치인 콘텐츠 창작과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노하우를 단계적으로 기술과 플랫폼으로 자산화시켜 나가겠다고 선포하고, 레페리가 2022년 6월 나만의화장대 운영사인 메이크미업 인수후...


메이크미업의 기업 로고
메이크미업
"인플루언서 커머스 시장 급성장 상품에서 라이프스타일로 진화" - 뉴스 썸네일 이미지
포춘코리아
"인플루언서 커머스 시장 급성장 상품에서 라이프스타일로 진화"

최인석 레페리 대표는 "인플루언서 라이프스타일 마케팅은 고객의 생애주기를 따라간다"며 "내년에는 시장이 개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Q 레페리가 지난해 업계에서 유일하게 흑자경영을 했는데, 비결은 무엇인가? 또...


메이크미업의 기업 로고
메이크미업
레페리의 기업 로고
레페리
[CEO칼럼] 불확실성에 대비하는 스타트업 생존전략 - 뉴스 썸네일 이미지
아주경제
[CEO칼럼] 불확실성에 대비하는 스타트업 생존전략

데이터 분석 기반 뷰티 서비스 앱인 나만의화장대를 운영하는 ‘메이크미업’을 인수하고 개발 전문 인력과 함께 크리에이터의 소비전환형 트래픽을 활용한 B2B2C로 타깃 시장을 확대해 나갈 신사업을 기획 중이다. 또...


메이크미업의 기업 로고
메이크미업
레페리, 인플루언서 트래픽 비즈니스 기반으로 사업 다각화 - 뉴스 썸네일 이미지
잡포스트
레페리, 인플루언서 트래픽 비즈니스 기반으로 사업 다각화

이 가운데 2013년 출범한 레페리는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마케팅-커머스로 이어지는 안정적인 밸류체인을... 레페리의 차별화 전략은 기존 MCN 비즈니스 구조의 틀을 깨고 크리에이터의 IP가 아닌 트래픽에 집중한...


메이크미업의 기업 로고
메이크미업
레페리의 기업 로고
레페리
레페리, 나만의 화장대 운영사 '메이크미업' 인수 - 뉴스 썸네일 이미지
매일경제
레페리, 나만의 화장대 운영사 '메이크미업' 인수

인플루언서 트래픽 활용 플랫폼 사업 속도 뷰티&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가 나만의화장대 운영사인 '메이크미업'을 인수하며 인플루언서 트래픽 활용 플랫폼 사업 본격화에 시동을 걸었다....


메이크미업의 기업 로고
메이크미업
2030 뷰티놀이터 ‘나만의화장대’, 미국서 입소문 난 화장품 브랜드 ‘원오세... - 뉴스 썸네일 이미지
매일경제
2030 뷰티놀이터 ‘나만의화장대’, 미국서 입소문 난 화장품 브랜드 ‘원오세...

나만의화장대를 운영하고 있는 메이크미업 관계자는 “원오세븐은 미국에서 고객들의 리얼 리뷰와 추천으로 브랜드 신뢰도와 입지를 다진 브랜드”라 소개하며 “양사 모두 진정성 있는 접근 방식이 지속 가능한 판매...


메이크미업의 기업 로고
메이크미업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G-Star Dreamers 16기 데모데이 개최 - 뉴스 썸네일 이미지
경북도민일보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G-Star Dreamers 16기 데모데이 개최

지역의 우수한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6개월 액셀러레이팅 과정 후... 이 기업들은 중소벤처기업부 TIPS 프로그램 선정 8개사, 아기유니콘 선정 2개사(플랫포스, 미로), 금융위원회 주관...


메이크미업의 기업 로고
메이크미업
플랫포스의 기업 로고
플랫포스
경북 대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G-Star Dreamers’ 16기 데모데이 열려 - 뉴스 썸네일 이미지
플래텀
경북 대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G-Star Dreamers’ 16기 데모데이 열려

지역 스타트업의 우수 아이템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G-Star Dreamers 16기 10개사는 힉스컴퍼니(디지털 홀로그래픽 현미경), 비루트랩(스피루리나 배양·가공), 옐로나이프(차량용 커스터마이징 클러스터), 에스디엠...


메이크미업의 기업 로고
메이크미업
옐로나이프의 기업 로고
옐로나이프
데이터 기반 뷰티서비스 '나만의 화장대', 삼양화학그룹 이어 AI 엔젤클럽 시... - 뉴스 썸네일 이미지
서울경제
데이터 기반 뷰티서비스 '나만의 화장대', 삼양화학그룹 이어 AI 엔젤클럽 시...

사용자 실사용 데이터에 기반한 B2B2C 뷰티 서비스 ‘나만의 화장대’ 운영사 메이크미업 주식회사가 AI 엔젤클럽 투자조합에서 시드투자를 유치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7월 론칭한 나만의 화장대는 검색 기반으로 제품...


메이크미업의 기업 로고
메이크미업
한국디자인진흥원, 스타일테크 사업 '상과' 두드러져 - 뉴스 썸네일 이미지
파이낸셜뉴스
한국디자인진흥원, 스타일테크 사업 '상과' 두드러져

'클로넷(대표 차주환)'과 '턴백(대표 정준하)'은 이랜드리테일과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패션분야에서... 이랜드리테일의 지분투자 확정에 이어 일본 중고명품 최대 도매기업 ㈜크레디와 제휴계약을 체결한 턴백은 소장...


메이크미업의 기업 로고
메이크미업
턴백의 기업 로고
턴백
한국디자인진흥원, 융합 생태계 ‘스타일테크’로 이종 산업 잇는다..AP·이랜... - 뉴스 썸네일 이미지
베타뉴스
한국디자인진흥원, 융합 생태계 ‘스타일테크’로 이종 산업 잇는다..AP·이랜...

‘클로넷(대표 차주환)’과 ‘턴백(대표 정준하)’은 이랜드리테일과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이랜드리테일의 지분투자 확정에 이어 일본 중고명품 최대 도매기업 ㈜크레디와 제휴계약을 체결한 턴백은 소장 중인...


메이크미업의 기업 로고
메이크미업
턴백의 기업 로고
턴백
온라인 데모데이 무대에 서는 패션, 뷰티 ‘스타일테크’ 유망기업 - 뉴스 썸네일 이미지
플래텀
온라인 데모데이 무대에 서는 패션, 뷰티 ‘스타일테크’ 유망기업

웨이브컴퍼니 (Wave Company) 조나연 웨이브웨어 (Wave Wear) 퍼포먼스와 리커버리 향상을 시켜주는 바이오 실리콘 소재기술이 결합된 스포츠메디컬 퍼포먼스 웨어 8 츄스유얼모델 (ChooseYourModel) 이중석 신영섭...


메이크미업의 기업 로고
메이크미업
웨이브컴퍼니의 기업 로고
웨이브컴퍼니
한국 스타트업 투자 데이터베이스
사업자 등록번호 426-81-00521 | 주식회사 더브이씨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옛길 36, 2층 211-17호 | 대표 변재극
통신판매신고 제2017-서울마포-1223호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3020250010 | 임금체불사업주명단
Copyright © THE VC Inc. All rights reserved.

더브이씨(THE VC)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 할 수 없으며,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보의 오류, 누락에 대하여 더브이씨(THE VC) 또는 더브이씨(THE VC)에 자료를 제공하는 기관에서는 그 결과에 대해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모든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더브이씨(THE VC)에 있으며 사전 허가없이 이를 무단으로 사용하거나, 데이터베이스화 할 경우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당사 및 당사 임직원은 절대로 문자 또는 카카오톡 등을 통한 투자 상담 및 계좌 입금 유도를 하지 않으며, 유사 증권/가상화폐 거래소를 일절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러한 범죄행위로 인하여 피해를 보시는 일이 없도록 주의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당사가 2016년부터 운영 중인 웹서비스 도메인은 thevc.kr가 유일합니다. imthevc.com, itvsjh.com등은 당사가 운영하는 웹서비스가 아닙니다.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