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VC logo
리포트/소식
가격
The VC logo

키햐

기업 개요

웹사이트 아이콘 홈페이지

주식회사 키햐(Kihya)는 2022년 4월에 설립된 한국계∙스타트업입니다.

음식/외식∙주류 분야의 키햐가 주요 제품/서비스입니다.

본사는 한국∙서울특별시에 위치해있습니다. 현재 대표자는 박영욱입니다.

유사 기업은 보나캠프∙담화컴퍼니∙쓰리랩스∙매월매주 등이 있습니다.

키햐의 제품 로고
키햐

연관 키워드

유통
물류
소매업
주류
주류판매
플랫폼
O2O
스마트오더

주요 정보
상태
비상장
업력
3.6년
투자 라운드 (4건)
Series A
투자 유치 (1.1년 전) 로그인 필요
매출 (2024)
프로 플랜 필요
국가 R&D (2개) 프로 플랜 필요
임직원 수 (2025-10)
9명
MoM 0%
카드 거래액 (2024-12)
프로 플랜 필요

최근 뉴스

  • 드라마 '김 부장' 뜨더니...IP 활용 '자가소주' 이례적 흥행
  • [장욱희의 중장년 취업에세이] '김 부장' 드라마, 중장년 구직 현실과 교...
  • 웹소설 김부장 이야기 전통 안동소주 '자가소주' 출시 했어요!
  • "그렇게 먹으니 술맛 떨어지지"...새 酒道 만든다는 스타트업 '미다...

투자 유치

현재 라운드
Series A
투자
총 투자 유치

두 원이 겹쳐진 영역을 반복해서 누르면 가려진 원이 선택됩니다.


전체 투자자
5개사(명)

투자 유치 배경
AI 요약 정보
· 2024-11
출처
팔로온 투자자
잠금 처리된 기업 로고
잠금 처리된 기업 로고

신규 투자자
잠금 처리된 기업 로고리드
업계 관계자
업계 관계자
주요 제품/서비스
경쟁 우위
투자금 활용 목적

국가 R&D

2개
인터넷 S/W
국가과학기술
실시간 시스템
국가과학기술
S/W 솔루션
국가과학기술
전자상거래 기술
6T기술
전문, 과학 및 기술서비스업
적용분야
스마트오더
키워드
주관 부처 랭킹
전체

  1. 1
    바로 확인 가능
  2. 2
    바로 확인 가능
  3. 3
    바로 확인 가능

관리 기관 랭킹
전체

  1. 1
    바로 확인 가능
  2. 2
    바로 확인 가능
  3. 3
    바로 확인 가능

협력 기관 랭킹
전체

  1. 1
    바로 확인 가능
  2. 2
    바로 확인 가능
  3. 3
    바로 확인 가능

* R&D 타임라인은 통합 과제 중 종료일 기준으로 최신 과제 일부만을 표시합니다.

제품/서비스

총 1개

다운로드

3년간의 월 방문수를 확인하고
다운로드 해보세요

similarweb 로고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
키햐의 제품 로고

키햐

주류 도소매 플랫폼 서비스

전자상거래
기술
음식/외식 주류
분야
오투오
O2O
중개
사업 형태
웹사이트
웹사이트
운영

결제/고객 분석

3개월 결제건수 평균
3개월 결제액 평균
첫구매/재구매
주 고객 성별
주 고객 연령
주 고객 소득
3개월 결제건수 평균
3개월 결제액 평균
첫구매/재구매
주 고객 성별
주 고객 연령
주 고객 소득
결제 금액 / 평균 단가전체 단위: 원

다운로드

전체 단위: 원
고객 연령별전체 단위: %

다운로드

전체 단위: %

국내 카드사에서 집계한 카드 결제 데이터만 제공합니다

전체 결제 건이 아닌 일부 데이터로서 간편결제, 인앱결제 데이터 등은 모두 미포함됩니다.
카드 결제 데이터 중에서도 일부만 제공하기에 표본이 실제보다 매우 작거나, 기업에 따라 표본의 크기가 다를 수 있습니다.

재무 정보

총 3개
연도자산부채자본매출영업이익당기순이익
2024년 최근
12월/개별
2023년
12월/개별
2022년
12월/개별

고용 인원

국민연금(2025-12-09 갱신)
총 인원
9명
최근 1년간 입사자
4명
최근 1년간 퇴사자
3명

* 과거 회사명부터 지금 회사명까지의 인원 변동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본점, 지점의 고용 데이터를 합산하여 산출한 결과입니다.

등기 임원

총 4명
등기부등본(2025-04-29 갱신)
등기 임원중임
임원최초 등기최근 등기전체 등기 소속
잠금 처리된 인물 사진
한국∙만 ??세
사내이사
2022-10-20
키햐의 기업 로고
키햐
사내이사
잠금 처리된 인물 사진
한국∙만 ??세
감사
2025-03-28
키햐의 기업 로고
키햐
감사
잠금 처리된 인물 사진
한국∙만 ??세
사내이사
2022-10-20
키햐의 기업 로고
키햐
사내이사
잠금 처리된 인물 사진
한국∙만 ??세
대표이사
2022-10-20
잠금 처리된 기업 로고
프로 플랜 필요
잠금 처리된 기업 로고
프로 플랜 필요

주요 임직원

총 1명
임직원직위상태주요 이력
박영욱의 인물 사진
박영욱
한국∙남성
대표이사
경영
재직 중
대표∙설립자
키햐의 기업 로고
키햐
대표이사

유사 회사

12개사
회사제품/서비스기술분야투자 유치
현재
키햐의 로고
키햐
한국∙스타트업
키햐의 제품 로고
키햐

주류 도소매 플랫폼 서비스

전자상거래
음식/외식
주류
Series A
알 수 없음
79%
보나캠프의 기업 로고
보나캠프
한국∙중소기업
겟주의 로고
겟주

주류 & 푸드 스마트오더 플랫폼

리얼타임 커뮤니케이션
음식/외식
주류
Series A
110억원
75%
담화컴퍼니의 기업 로고
담화컴퍼니
한국∙스타트업
술담화의 로고
술담화

전통주 구독 서비스

전자상거래
음식/외식
주류
Series A
30억원
75%
쓰리랩스의 기업 로고
쓰리랩스
한국∙스타트업
마켓뱅의 로고
마켓뱅

B2B 와인 발주 플랫폼

전자상거래
음식/외식
주류
Seed
5001만 1496원
75%
매월매주의 기업 로고
매월매주
한국∙스타트업
매월매주의 로고
매월매주

테이스팅 샘플러 기반 주류 구독 서비스

빅데이터/분석
음식/외식
주류
Seed
3억원
74%
주미당의 기업 로고
주미당
한국∙중소기업
취중미담의 로고
취중미담

주류 페어링 콘텐츠 기반 전통주 유통 서비스

전자상거래
음식/외식
주류
Seed
알 수 없음
73%
두몫의 기업 로고
두몫
한국∙스타트업
주목의 로고
주목

주류 도소매 플랫폼 서비스

전자상거래
음식/외식
주류
알 수 없음
알 수 없음

뉴스

총 75개
드라마 '김 부장' 뜨더니...IP 활용 '자가소주' 이례적 흥행 - 뉴스 썸네일 이미지
매일경제
드라마 '김 부장' 뜨더니...IP 활용 '자가소주' 이례적 흥행

현재 자가소주는 대동여주도 스마트스토어를 비롯해 GS25 와인25플러스, 데일리샷, 와디즈, 술담화, 키햐 등 주요 온라인 판매처에서 거래되고 있다. 나아가 소비자들이 더욱 손쉽게 제품을 접할 수 있도록 유통망을 대폭...


키햐의 기업 로고
키햐
와디즈의 기업 로고
와디즈
[장욱희의 중장년 취업에세이] '김 부장' 드라마, 중장년 구직 현실과 교... - 뉴스 썸네일 이미지
뉴스핌
[장욱희의 중장년 취업에세이] '김 부장' 드라마, 중장년 구직 현실과 교...

[서울=뉴스핌] 양윤모 기자 = 전통주 큐레이션·유통 플랫폼 대동여주도(대표 이지민·이세민)가 5일 서울 종로구 동숭길 '순대실록' 식당에서 웹소설 를 모티브로 한 전통...


키햐의 기업 로고
키햐
대동여주도의 기업 로고
대동여주도
웹소설 김부장 이야기 전통 안동소주 '자가소주' 출시 했어요! - 뉴스 썸네일 이미지
뉴스핌
웹소설 김부장 이야기 전통 안동소주 '자가소주' 출시 했어요!

송희구 원작가의 친필 메시지 카드가 담긴 패키지로 제작되어 선물이나 소장에 적합하며, 대동여주도 스마트스토어, GS25 와인25플러스, 데일리샷, 와디즈, 술담화, 키햐 등 주요 온라인 커머스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키햐의 기업 로고
키햐
"그렇게 먹으니 술맛 떨어지지"...새 酒道 만든다는 스타트업 '미다... - 뉴스 썸네일 이미지
매일경제
"그렇게 먹으니 술맛 떨어지지"...새 酒道 만든다는 스타트업 '미다...

군대 제대 직후인 2015년부터 3년 동안은 초기투자 전문회사인 '더벤처스'에서 일했다. 2018년 렌터카 가격 비교 사이트 '카모아'의 초기 멤버로 참여해 연간 거래액 1000억원이 넘는 회사로 키웠다. 첫 사업...


키햐의 기업 로고
키햐
더벤처스의 기업 로고
더벤처스
창업 '미다스의 손'..."이번 아이템은 酒" - 뉴스 썸네일 이미지
매일경제
창업 '미다스의 손'..."이번 아이템은 酒"

키햐는 주류 도매 시장 발전에 힘써 누구나 온라인으로 손쉽게 술을 구매하며 술의 참맛을 알아가는 대한민국을 만들겠습니다." 박영욱 키햐 대표는 최근 매일경제와 인터뷰하면서 향후 포부를 이같이 밝혔다. 2022년...


키햐의 기업 로고
키햐
[더벨][주류 스마트오더 점검]규제 개선으로 열린 시장, 트렌드 변화에... - 뉴스 썸네일 이미지
더벨
[더벨][주류 스마트오더 점검]규제 개선으로 열린 시장, 트렌드 변화에...

후발주자로 시장에 등장했던 달리, 겟주 등이 최근 서비스를 중단한 가운데 주요 사업자는 데일리샷과 키햐... 실제로 가장 먼저 시장에 진출했던 데일리샷이 현재도 거래액 규모는 가장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


키햐의 기업 로고
키햐
데일리샷의 기업 로고
데일리샷
[더벨][주류 스마트오더 점검]규제가 낳은 시장, 혼술 열풍과 함께 성장 - 뉴스 썸네일 이미지
더벨
[더벨][주류 스마트오더 점검]규제가 낳은 시장, 혼술 열풍과 함께 성장

2020년 이후 1호 플랫폼인 '데일리샷' 이후 비슷한 형태의 스타트업이 다수 출현했다. 다만 5년이 흐른 현재... 현재로선 데일리샷과 키햐 정도가 남아 있는 업체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은 규제...


키햐의 기업 로고
키햐
데일리샷의 기업 로고
데일리샷
110억 투자 받은 '겟주'도 서비스 종료... 주류 스마트오더, 대기업 중... - 뉴스 썸네일 이미지
조선비즈
110억 투자 받은 '겟주'도 서비스 종료... 주류 스마트오더, 대기업 중...

운영사 보나캠프는 회사 설립 직후 신한캐피탈, IBK캐피탈 등으로부터 110억원 규모 투자를 유치했다. 국내 주류 스마트오더 단일 투자 가운데 최대 규모였다. 특히 홍콩 프리디(FreeD) 그룹이 전략적 투자자(SI)로...


키햐의 기업 로고
키햐
신한캐피탈의 기업 로고
신한캐피탈
주류 쇼핑 '키햐', 픽업매장 1000곳 확보...1년새 4배 늘린 비결 - 뉴스 썸네일 이미지
머니투데이
주류 쇼핑 '키햐', 픽업매장 1000곳 확보...1년새 4배 늘린 비결

박영욱 키햐 대표는 "각 픽업 매장과 상생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세금 문제와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컨설팅을 지원하고 주류 도매사를 연결하는 등 단순한 계약 관계가 아닌 함께 성장하는 파트너로서...


키햐의 기업 로고
키햐
주류 이커머스 키햐, 픽업 매장 1000개 돌파 - 뉴스 썸네일 이미지
서울경제
주류 이커머스 키햐, 픽업 매장 1000개 돌파

박영욱 키햐 대표는 "협력 업체들과의 활발한 소통을 기반으로 상생 네트워크를 넓혀나가는 것이 목표"라며 "단순 주류 판매를 넘어 주류 관련 세금·마케팅 등을 돕는 업계 내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키햐의 기업 로고
키햐
키햐, 홍콩 칵테일 브랜드 핑 '레몬 타르트' 선봬 - 뉴스 썸네일 이미지
이데일리
키햐, 홍콩 칵테일 브랜드 핑 '레몬 타르트' 선봬

박영욱 키햐 대표는 "핑은 아름다운 병 디자인과 색다른 맛으로 젊은 층을 사로잡을 만한 '잇템'으로 각종 주류 박람회에서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다"며 "온라인 채널에서는 키햐가 핑 제품을 단독으로 취급하고...


키햐의 기업 로고
키햐
키햐, '댄싱사이더' 사과주 라인업 확대 - 뉴스 썸네일 이미지
지디넷코리아
키햐, '댄싱사이더' 사과주 라인업 확대

술 쇼핑 앱 키햐(대표 박영욱)가 사과주 전문 양조장 '댄싱사이더'와 손잡고 국산 사과주 라인업을 확대했다고 5일 밝혔다. 댄싱사이더는 '한국식 사이더'(사과를 주재료로 다양한 과일과 천연 원료를 조합해 빚는 발효주)...


키햐의 기업 로고
키햐
한국 스타트업 투자 데이터베이스
사업자 등록번호 426-81-00521 | 주식회사 더브이씨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옛길 36, 2층 211-17호 | 대표 변재극
통신판매신고 제2017-서울마포-1223호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3020250010 | 임금체불사업주명단
Copyright © THE VC Inc. All rights reserved.

더브이씨(THE VC)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 할 수 없으며,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보의 오류, 누락에 대하여 더브이씨(THE VC) 또는 더브이씨(THE VC)에 자료를 제공하는 기관에서는 그 결과에 대해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모든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더브이씨(THE VC)에 있으며 사전 허가없이 이를 무단으로 사용하거나, 데이터베이스화 할 경우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당사 및 당사 임직원은 절대로 문자 또는 카카오톡 등을 통한 투자 상담 및 계좌 입금 유도를 하지 않으며, 유사 증권/가상화폐 거래소를 일절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러한 범죄행위로 인하여 피해를 보시는 일이 없도록 주의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당사가 2016년부터 운영 중인 웹서비스 도메인은 thevc.kr가 유일합니다. imthevc.com, itvsjh.com등은 당사가 운영하는 웹서비스가 아닙니다.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