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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소산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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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회사 다이소산교(Daiso Sangyo)는 1977년 12월에 설립된 일본계∙대기업/중견기업입니다.

쇼핑∙마트/편의점 분야의 다이소가 주요 제품/서비스입니다.

본사는 일본∙히로시마현∙히가시히로시마시에 위치해있습니다.

유사 기업은 아성다이소∙코리아세븐∙이마트24∙씨스페이시스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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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심층분석] 박리다매 다이소, 9% 영업이익률 비결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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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다이소부터 아마존까지"...'5달러·5000원' 이하 시대 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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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총 63개
"올다무를 잡아라"...은행, 제휴 물밑 경쟁 '후끈' - 뉴스 썸네일 이미지
이데일리
"올다무를 잡아라"...은행, 제휴 물밑 경쟁 '후끈'

따라 다이소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지난 2023년에 아성HMP가 일본 다이소산교의 지분을 매입할 때도 신한은행이 거래 중개 등의 역할을 했다. 무신사는 2020년 유니콘 기업으로서 처음으로 내일채움공제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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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소산교
[심층분석] 박리다매 다이소, 9% 영업이익률 비결은 - 뉴스 썸네일 이미지
글로벌에픽
[심층분석] 박리다매 다이소, 9% 영업이익률 비결은

아성다이소는 회사 내부에 축적된 현금 약 5,300억 원을 활용해 다이소산교가 보유한 34.21% 지분을 인수했다. 이 과정은 기업 경영권 분석 측면에서도 흥미로운 사례다. 34%의 지분은 표면상 과반 이하처럼 보이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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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소산교
"5천 원에 모십니다"...가격에 원가 맞추는 유통가 속사정 [잇슈 머니... - 뉴스 썸네일 이미지
KBS NEWS
"5천 원에 모십니다"...가격에 원가 맞추는 유통가 속사정 [잇슈 머니...

기업도 크게 남진 않지만, 손해도 안 보는 박리다매하기 딱 좋은 가격이 바로 5천 원입니다. [앵커] 고물가가... 다이소는 일본 다이소산교의 100엔 제품을 본떠 2004년에는 3천 원 제품군, 2006년엔 5천 원 제품군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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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소부터 아마존까지"...'5달러·5000원' 이하 시대 온다 - 뉴스 썸네일 이미지
한경닷컴
"다이소부터 아마존까지"...'5달러·5000원' 이하 시대 온다

다이소는 일본 다이소산교의 100엔 제품을 벤치마킹해 출범한 뒤 이후 2004년 3000원, 2006년 5000원 제품을 추가했다. 그 이후로 20년 가까이 똑같은 가격 정책을 유지하고 있다. 물건 모양과 용량을 바꿔서라도 가격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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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대 CEO] '균일가 신화' 일군 박정부 다이소 회장...생활용품 왕국 세... - 뉴스 썸네일 이미지
뉴스핌
[100대 CEO] '균일가 신화' 일군 박정부 다이소 회장...생활용품 왕국 세...

대표로 회사를 키워냈다. 지난 2023년 12월, 박 회장은 아성HMP를 통해 일본 다이소산교의 지분 34.21%를 전량 인수했다. 약 22년 만에 일본 꼬리표를 떼고 다이소를 완전한 토종기업으로 바꿔놓은 것이다. 박정부 회장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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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소인줄 알고 들어갔는데 아니라고?"...대놓고 따라한 中 카피캣 ... - 뉴스 썸네일 이미지
서울경제
"다이소인줄 알고 들어갔는데 아니라고?"...대놓고 따라한 中 카피캣 ...

아성다이소와 어깨를 나란히 한 셈이다. 미니소는 2013년 출범한 중국 생활용품 기업으로, 이름과 로고... 일본 다이소 운영사인 '다이소산교'가 미국, 중국, 태국, 필리핀 등 30여 개국에서 이미 '다이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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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소 잘되자 中 카피캣 속출...미니소는 미국 증시 상장까지 - 뉴스 썸네일 이미지
한경닷컴
다이소 잘되자 中 카피캣 속출...미니소는 미국 증시 상장까지

다이소가 상표권 문제 때문에 해외 진출에서 불리하다는 분석도 내놓는다. 일본 다이소의 운영 주체인 '다이소산교'가 미국, 중국, 태국, 필리핀, 아랍에미리트 등 30여 개국에서 다이소 매장을 운영하고 있어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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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의 모든 것, 다이소에 있다 ... 4조 매출 국민 매장의 힘 [저가의 경... - 뉴스 썸네일 이미지
뉴데일리 경제
생활의 모든 것, 다이소에 있다 ... 4조 매출 국민 매장의 힘 [저가의 경...

유통업계 불황 속 4조에 가까운 연매출을 기록하는가 하면, 기업과의 협업도 늘려나가고 있다. 13일... 이후 2001년 일본에서 100엔샵 다이소를 운영하는 다이소산교로부터 약 38억원을 투자받아 사명을 아성다이소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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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00원 비타민' 왜 이렇게 싼가 했더니...다이소의 '비밀' - 뉴스 썸네일 이미지
한경닷컴
'5000원 비타민' 왜 이렇게 싼가 했더니...다이소의 '비밀'

다이소는 2004년 3000원, 2006년 5000원 제품 카테고리를 추가한 뒤 19년째 제품 가격을 올리지 않고 있다. 원조인 일본 다이소산교는 2018년 물가 상승에 따라 하위 브랜드인 스리피에서 최고 1500엔(약 1만5000원)까지 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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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 다이소 오너家 '600억 배당 잔치'...내부거래↑ '사익편취' 논란 - 뉴스 썸네일 이미지
포인트경제
[시선] 다이소 오너家 '600억 배당 잔치'...내부거래↑ '사익편취' 논란

2023년 말 최대주주인 아성HMP는 다이소산교 지분 34.21%를 전량 매입하면서 국내 기업으로 전환됐다. 일본 다이소산교는 최근 국내 '쓰리피' 브랜드의 상표권을 획득하면서 한국 진출 가능성이 제기된 상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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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다이소, '쓰리피'로 국내 진출?... 한국엔 이미 '진짜 다이소'가 있... - 뉴스 썸네일 이미지
인사이트
일본 다이소, '쓰리피'로 국내 진출?... 한국엔 이미 '진짜 다이소'가 있...

지난 27일 특허정보 검색서비스에 따르면 일본 다이소의 모회사인 다이소 인더스트리즈는 지난 4월 18일... 아성다이소는 1997년 '아스코이븐프라자'라는 이름으로 출발해 2001년 일본 다이소산교와 협업을 통해 '다이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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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100대 CEO] 박정부 아성다이소 회장 | '천원경영'으로 유통... - 뉴스 썸네일 이미지
매일경제
[대한민국 100대 CEO] 박정부 아성다이소 회장 | '천원경영'으로 유통...

이후 2023년 일본 다이소산교가 보유한 지분 34.21% 전량을 매입하면서 일명 '일본 기업'이라는 꼬리표를 완전히 떼어냈다. 매장 수도 가파르게 늘었다. 2014년 970개였던 다이소 매장은 2023년 기준 1519개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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