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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리즘

기업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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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회사 브리즘(VRISM)은 2016년 7월에 설립된 한국계∙스타트업입니다.

패션∙기술지원 분야의 브리즘이 주요 제품/서비스입니다.

본사는 한국∙서울특별시에 위치해있습니다. 현재 대표자는 김민중입니다.

유사 기업은 블루프린트랩∙에이아이바∙예스나우∙스타일에이아이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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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리즘

연관 키워드

XR기술
메타버스
3D콘텐츠
디지털트윈
NFT
패션

주요 정보
상태
비상장
업력
9.4년
투자 라운드 (1건)
Series A
투자 유치 (4.1년 전) 로그인 필요
매출 (2024)
프로 플랜 필요
국가 R&D (1개) 프로 플랜 필요
임직원 수 (2025-10)
9명
MoM 13%
특허 (4.8년 전)
3개

최근 뉴스

  • [보람찬 현장] 초고령사회, 이젠 안경도 3D '맞춤'으로
  • 3D 안경테 브리즘, '안경렌즈'로 사업확장...누진다초점렌즈 출시
  • 브리즘, 자체상표 안경렌즈 '브리즘 비전 솔루션' 내놔
  • 브리즘, 첫 안경렌즈 브랜드 '브리즘 비전 솔루션' 공개

투자 유치

현재 라운드
Series A
투자
총 투자 유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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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투자자
1개사(명)

투자 유치 배경
AI 요약 정보
· 2021-10
출처
팔로온 투자자해당 없음

신규 투자자
잠금 처리된 기업 로고
업계 관계자
업계 관계자
주요 제품/서비스
경쟁 우위
투자금 활용 목적

국가 R&D

1개
패션소비자행동
국가과학기술
콘텐츠 유통/서비스
국가과학기술
가상현실/가상세계
국가과학기술
디지털영상‧음향 및 디자인기술
6T기술
예술, 스포츠 및 여가관련 서비스업
적용분야
출판, 영상, 방송통신 및 정보서비스업
적용분야
전문, 과학 및 기술서비스업
적용분야
가상피팅
키워드
주관 부처 랭킹
전체

  1. 1
    바로 확인 가능
  2. 2
    바로 확인 가능
  3.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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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 기관 랭킹
전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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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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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력 기관 랭킹
전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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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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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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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D 타임라인은 통합 과제 중 종료일 기준으로 최신 과제 일부만을 표시합니다.

제품/서비스

총 1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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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리즘

패션 분야 3D 콘텐츠 솔루션

3D그래픽/애니메이션
기술
패션 기술지원
분야
온라인
O2O
지원
사업 형태
콘텐츠
콘텐츠
운영

특허

총 3개
2021-02-17∙등록
2018-10-16∙등록
2018-08-03∙등록

재무 정보

총 7개
연도자산부채자본매출영업이익당기순이익
2024년 최근
12월/개별
2023년
12월/개별
2022년
12월/개별
2021년
12월/개별
2020년
12월/개별

고용 인원

국민연금(2025-12-09 갱신)
총 인원
9명
최근 1년간 입사자
3명
최근 1년간 퇴사자
4명

* 과거 회사명부터 지금 회사명까지의 인원 변동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본점, 지점의 고용 데이터를 합산하여 산출한 결과입니다.

등기 임원

총 6명
등기부등본(2025-10-09 갱신)
등기 임원중임
임원최초 등기최근 등기전체 등기 소속
잠금 처리된 인물 사진
한국∙만 ??세
대표이사
2024-0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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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리즘
대표이사
잠금 처리된 인물 사진
한국∙만 ??세
사내이사
2024-07-10
잠금 처리된 기업 로고
프로 플랜 필요
브리즘의 기업 로고
브리즘
사내이사
잠금 처리된 인물 사진
한국∙만 ??세
기타비상무이사
2024-11-05
잠금 처리된 기업 로고
프로 플랜 필요
잠금 처리된 기업 로고
프로 플랜 필요

주요 임직원

총 1명
임직원직위상태주요 이력
김민중의 인물 사진
김민중
한국∙남성
대표이사
경영
재직 중
대표∙설립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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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리즘
대표이사

유사 회사

12개사
회사제품/서비스기술분야투자 유치
현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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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리즘
한국∙스타트업
브리즘의 제품 로고
브리즘

패션 분야 3D 콘텐츠 솔루션

3D그래픽/애니메이션
패션
기술지원
Series A
알 수 없음
71%
블루프린트랩의 기업 로고
블루프린트랩
한국∙스타트업
브이2의 로고
브이2

얼굴인식과 AI기술을 사용한 제품 추천 및 가상 피팅 서비스

VR/AR
패션
기술지원
Pre-A
5억원
71%
에이아이바의 기업 로고
에이아이바
한국∙스타트업
마이핏의 로고
마이핏

신체 사이즈 측정 솔루션

인공지능
패션
기술지원
Seed
5억 1826만원
71%
예스나우의 기업 로고
예스나우
한국∙스타트업
핏파인더의 로고
핏파인더

패션기업을 위한 사이즈(핏) 토탈 솔루션

인공지능
패션
기술지원
Seed
1억원
71%
스타일에이아이의 기업 로고
스타일에이아이
한국∙스타트업
스타일 AI의 로고
스타일 AI

스타일 AI 콘텐츠 솔루션

인공지능
패션
기술지원
Seed
2억원
71%
드래프타입의 기업 로고
드래프타입
한국∙스타트업
드래프타입의 로고
드래프타입

AI기반 패션 브랜드 맞춤형 모델 이미지 솔루션

인공지능
패션
기술지원
Pre-A
3억원
67%
에픽타이거의 기업 로고
에픽타이거
한국∙스타트업
몰팅의 로고
몰팅

버추얼 패션 콘텐츠를 제작해 보는 가상피팅 서비스

3D그래픽/애니메이션
패션
기술지원
Seed
알 수 없음

뉴스

총 194개
[보람찬 현장] 초고령사회, 이젠 안경도 3D '맞춤'으로 - 뉴스 썸네일 이미지
매경헬스
[보람찬 현장] 초고령사회, 이젠 안경도 3D '맞춤'으로

박형진 콥틱 공동대표가 3D 프린터로 출력한 안경테 더미를 들고 맞춤형 안경 제작 과정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 = 김보람 기자] "우리나라는 고령사회인데도 노안에 대한 인식이 미흡하다. 글씨를 읽기 힘들면 정보 취득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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콥틱
3D 안경테 브리즘, '안경렌즈'로 사업확장...누진다초점렌즈 출시 - 뉴스 썸네일 이미지
머니투데이
3D 안경테 브리즘, '안경렌즈'로 사업확장...누진다초점렌즈 출시

3차원(3D) 프린팅 기술과 빅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형 안경 브랜드 '브리즘'(Breezm)을 운영하는 콥틱이 자체 안경렌즈 브랜드 '브리즘 비전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신규 브랜드의 첫 제품은 노안 교정을 위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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콥틱
브리즘, 자체상표 안경렌즈 '브리즘 비전 솔루션' 내놔 - 뉴스 썸네일 이미지
한경닷컴
브리즘, 자체상표 안경렌즈 '브리즘 비전 솔루션' 내놔

여기에 세계 최대 렌즈 기업 에실로(Essilor)의 정교한 광학 기술력을 결합해 첫 PB 렌즈 라인을 완성했다. 이번에 선보인 브리즘 비전 솔루션은 실내 또는 실외 생활 중심으로 설계돼 온 기존 누진다초점렌즈의 한계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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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리즘, 첫 안경렌즈 브랜드 '브리즘 비전 솔루션' 공개 - 뉴스 썸네일 이미지
이데일리
브리즘, 첫 안경렌즈 브랜드 '브리즘 비전 솔루션' 공개

27일 브리즘은 8만명 이상의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국 소비자들의 생활 패턴에 최적화된 렌즈 설계를 도출, 세계 최대 렌즈기업 에실로의 광학 기술력을 결합해 첫 PB렌즈 라인인 브리즘 비전 솔루션을 완성했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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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형진 브리즈 대표 "맞춤 넘어 스마트 안경 시대 준비" [오늘의 DT인... - 뉴스 썸네일 이미지
디지털타임즈
박형진 브리즈 대표 "맞춤 넘어 스마트 안경 시대 준비" [오늘의 DT인...

브랜드 '브리즘'을 운영하는 박형진(50) 콥틱 공동대표. 그는 이제 국내 안경 소비자뿐 아니라 전세계 다양한 얼굴의 잠재 소비자를 고객으로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지난달 29일 서울 성수동 브리즘 스마트팩토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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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리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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콥틱
3D프린터로 내 얼굴 꼭 맞는 안경 뚝딱, 하버드 경영대학원이 혁신 사례... - 뉴스 썸네일 이미지
조선일보
3D프린터로 내 얼굴 꼭 맞는 안경 뚝딱, 하버드 경영대학원이 혁신 사례...

'초고속 서비스'로 미국이나 유럽에 비해 칭찬받는다. 그런데 브리즘은 이에 역행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브리즘은 최근 렌즈 전문 회사 '에실로(Essilor)'와 함께 브리즘 전용 렌즈를 개발했다. 노안을 위한 누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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콥틱
국내1위 렌즈社 일군 여성 CEO..."20년간 사표 세 번 냈죠" - 뉴스 썸네일 이미지
포춘코리아
국내1위 렌즈社 일군 여성 CEO..."20년간 사표 세 번 냈죠"

진행 박형진 브리즘 대표, 정리 문상덕 기자 mosadu@fortunekorea.co.kr, 사진 강태훈 ●소효순 에실로코리아 대표... 브리즘 안경도 그중 하나. 소 대표는 "이후에 그 분께 렌즈를 몇 개 더 팔았다"며 웃었다. 대표 10년 차.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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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야 김 바스트의 미국시장 분투기] 제품력 너머의 브랜드 스토리 - 뉴스 썸네일 이미지
한경닷컴
[실야 김 바스트의 미국시장 분투기] 제품력 너머의 브랜드 스토리

필자를 포함해 세 명이 각자 이끄는 브랜드를 소개하는 시간이 있었는데 나는 브리즘이 세상에 없던 맞춤... 제품은 시작점일 뿐 브랜드를 성장시키는 힘은 스토리에 있다. 실야 김 콥틱(브리즘) 최고사업개발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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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엔진 더 키운다"...스타트업들이 택한 '리브랜딩' 전략 보니 - 뉴스 썸네일 이미지
머니투데이
"성장엔진 더 키운다"...스타트업들이 택한 '리브랜딩' 전략 보니

박형진 콥틱 대표는 "이번 리브랜딩은 시각적 리뉴얼을 넘어 고객이 자신의 삶에 더욱 집중하고 스스로를 성장시킬 수 있도록 돕는 브랜드로 나아가기 위한 변화"라며 "일상에 최적화된 브리즘 안경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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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아이웨어 격전지 떠오른 성수 - 뉴스 썸네일 이미지
한경닷컴
K아이웨어 격전지 떠오른 성수

젠틀몬스터, 브리즘, 블루엘리펀트 등 주요 브랜드들이 단순한 매장을 넘어 브랜드와 기술력을 보여주는 초대형 체험 공간을 잇달아 선보이며 차별화 경쟁에 나섰다. 17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젠틀몬스터 운영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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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엘리펀트의 기업 로고
블루엘리펀트
엔비디아의 성공 비법..."고객 재정의하고 생태계 설계하라" - 뉴스 썸네일 이미지
매일경제
엔비디아의 성공 비법..."고객 재정의하고 생태계 설계하라"

대기업뿐 아니라 루닛, 노타, 업스테이지 등 AI 스타트업과의 협력을 주도해 국내 AI 생태계 확산에 큰 기여를 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번 포럼에서는 맞춤안경 브랜드 '브리즘'의 운영사 콥틱의 박형진 대표이사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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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이어 '디자인수도 부산' 만드는 이 사람..."한국의 도시, 세 곳으로... - 뉴스 썸네일 이미지
포춘코리아
서울 이어 '디자인수도 부산' 만드는 이 사람..."한국의 도시, 세 곳으로...

진행 박형진 브리즘 대표, 사진 최근우 정리 문상덕 기자 mosadu@fortunekorea.co.kr 부산시 총괄디자이너, 세계디자인기구 이사를 맡고 있는 나건 홍익대 교수. 착용 모델은 브리즘의 'Huh-A'. ●나건 부산시 총괄디자이너 공대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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