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VC logo
리포트/소식
가격
The VC logo

스낵컬쳐

기업 개요

주식회사 스낵컬쳐(SNACK CULTURE)는 2018년 8월에 설립된 한국계∙중소기업입니다.

콘텐츠∙애니메이션/웹툰 분야의 스낵툰이 주요 제품/서비스입니다.

본사는 한국∙경상북도∙경산시에 위치해있습니다.

유사 기업은 디투컴퍼니∙투닛∙모블디∙블랙박스 등이 있습니다.

스낵툰의 제품 로고
스낵툰

연관 키워드

디지털콘텐츠
만화
엔터테인먼트
모바일서비스
웹툰
이동통신
국제서비스
한국문화

주요 정보
상태
비상장
업력
7.3년
투자 라운드 (1건)
Seed
투자 유치 (7.0년 전) 로그인 필요

최근 뉴스

  • 2025 앱 마켓 게임 결산··· '도파민'이 승부 갈랐다
  • 이스트에이드, 주가 급락…거래소 "투자주의 종목"
  • 이스트에이드, 콘텐츠 기업 연달아 인수…"AI 포털로 성장"
  • [2024 KPC CEO 북클럽] 황지영 노스캐롤라이나대 교수 “핵심 소비층으로 부상...

투자 유치

현재 라운드
Seed
투자
총 투자 유치

두 원이 겹쳐진 영역을 반복해서 누르면 가려진 원이 선택됩니다.


전체 투자자
1개사(명)

투자 유치 배경
AI 요약 정보
· 2018-11
직접 제보
팔로온 투자자해당 없음

신규 투자자
잠금 처리된 기업 로고

제품/서비스

총 1개
스낵툰의 제품 로고

스낵툰

인도 타깃 한국 웹툰 서비스

이미지/영상처리
기술
콘텐츠 애니메이션/웹툰
분야
온라인
O2O
지원
사업 형태
모바일앱-Android
모바일앱-Android
개발중

등기 임원

총 1명
등기부등본(2025-08-05 갱신)
등기 임원상법 제520조의2 제1항에 의한 해산
임원최초 등기최근 등기전체 등기 소속
잠금 처리된 인물 사진
한국∙만 ??세
사내이사
2023-12-04
잠금 처리된 기업 로고
프로 플랜 필요
잠금 처리된 기업 로고
프로 플랜 필요

유사 회사

12개사
회사제품/서비스기술분야투자 유치
현재
스낵컬쳐의 로고
스낵컬쳐
한국∙중소기업
스낵툰의 제품 로고
스낵툰

인도 타깃 한국 웹툰 서비스

이미지/영상처리
콘텐츠
애니메이션/웹툰
Seed
알 수 없음
78%
디투컴퍼니의 기업 로고
디투컴퍼니
한국∙스타트업
코믹지티의 로고
코믹지티

웹툰/웹소설 플랫폼

이미지/영상처리
콘텐츠
애니메이션/웹툰
Series A
20억원
76%
투닛의 기업 로고
투닛
한국∙스타트업
투닛의 로고
투닛

웹툰 콘텐츠 제작·공유 플랫폼

3D그래픽/애니메이션
콘텐츠
애니메이션/웹툰
Seed
5억 2500만원
75%
모블디의 기업 로고
모블디
한국∙스타트업
모툰이의 로고
모툰이

블록체인 기반 웹툰 플랫폼

블록체인
콘텐츠
애니메이션/웹툰
Seed
4000만원
75%
블랙박스의 기업 로고
블랙박스
한국∙스타트업
블랙박스 스튜디오의 로고
블랙박스 스튜디오

AI 기반 웹툰 숏 애니메이션 제작 솔루션

인공지능
콘텐츠
애니메이션/웹툰
Seed
1억원
74%
딜리헙의 기업 로고
딜리헙
한국∙스타트업
딜리헙의 로고
딜리헙

웹툰/웹소설 플랫폼

이미지/영상처리
콘텐츠
애니메이션/웹툰
Series A
16억원
74%
네모엔터테인먼트의 기업 로고
네모엔터테인먼트
한국∙중소기업
그리고의 로고
그리고

AI를 이용한 웹툰 제작 및 콘텐츠 제공 플랫폼

인공지능
콘텐츠
애니메이션/웹툰
Seed
5000만 46원

뉴스

총 56개
2025 앱 마켓 게임 결산··· '도파민'이 승부 갈랐다 - 뉴스 썸네일 이미지
그린포스트코리아
2025 앱 마켓 게임 결산··· '도파민'이 승부 갈랐다

2024년에는 흐름이 '스낵 컬쳐'로 이동했다. 이는 과자를 먹듯 짧은 시간에 간편하게 즐기는 트렌드를 말한다. 애플 수상작 'AFK: 새로운 여정'과 구글 수상작 '쿠키런: 모험의 탑'은 복잡한 조작을 최소화하고 누구나 쉽게...


스낵컬쳐의 기업 로고
스낵컬쳐
이스트에이드, 주가 급락…거래소 "투자주의 종목" - 뉴스 썸네일 이미지
빅데이터뉴스
이스트에이드, 주가 급락…거래소 "투자주의 종목"

김남현 이스트에이드 대표는 "포털인 줌닷컴과의 시너지를 위해 콘텐츠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춘 플랫폼을 인수하게 됐다"며 "빠르게 실적 개선 기반을 다져 혜택을 기반으로 함께 성장하는 개방형 AI 포털로서...


스낵컬쳐의 기업 로고
스낵컬쳐
이스트에이드의 기업 로고
이스트에이드
이스트에이드, 콘텐츠 기업 연달아 인수…"AI 포털로 성장" - 뉴스 썸네일 이미지
지디넷코리아
이스트에이드, 콘텐츠 기업 연달아 인수…"AI 포털로 성장"

피키캐스트는 스낵컬쳐 콘셉트로 개성 있는 모바일 콘텐츠을 제공한다. 한 때 월간 사용자가 500만 명을 넘어서기도 했다. 봉봉은 '신이 나를 만들 때', '소울메이트' 등 글로벌에서 6억 명 이상이 참여한 콘텐츠를 제작한...


스낵컬쳐의 기업 로고
스낵컬쳐
이스트소프트의 기업 로고
이스트소프트
[2024 KPC CEO 북클럽] 황지영 노스캐롤라이나대 교수 “핵심 소비층으로 부상... - 뉴스 썸네일 이미지
뉴스투데이
[2024 KPC CEO 북클럽] 황지영 노스캐롤라이나대 교수 “핵심 소비층으로 부상...

과자를 먹는 것처럼 간편하고 빠르게 즐길 수 있는 '스낵컬쳐'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평면적으로 TV에 나오는 영상만 봐야했던 이전과 달리 이제는 원하는 것을 골라서 볼 수 있도록 환경이 변화했다. 변화한 환경 속...


스낵컬쳐의 기업 로고
스낵컬쳐
MZ세대 사로잡는 숏폼 광고, 잘 먹히려면 이렇게 하자! - 뉴스 썸네일 이미지
반론보도닷컴
MZ세대 사로잡는 숏폼 광고, 잘 먹히려면 이렇게 하자!

광고 커뮤니케이션 도구로써 자리매김하고 있는 숏폼 콘텐츠는 스낵컬쳐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이러한 맥락에서 기업은 1인미디어를 기반으로 콘텐츠를 생산하고 공유하는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을 활용하여...


스낵컬쳐의 기업 로고
스낵컬쳐
[뉴투분석] '스낵컬쳐' 유행에 게임업계 '방치형 게임' 인기몰이 - 뉴스 썸네일 이미지
뉴스투데이
[뉴투분석] '스낵컬쳐' 유행에 게임업계 '방치형 게임' 인기몰이

방치형 RPG '버섯커 키우기',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매출 1위 기존 MMORPG 게임 지속된 인기 하락세·이용자 취향 바뀌어 '스낵 컬쳐(Snack Culture)' 영향으로 게임업계에서 방치형 게임이 인기몰이를 하는 등 국내 게임업계...


스낵컬쳐의 기업 로고
스낵컬쳐
무료 시청 승부수, 성수동 배경의 이 드라마는 성공할까 - 뉴스 썸네일 이미지
오마이뉴스
무료 시청 승부수, 성수동 배경의 이 드라마는 성공할까

'스낵컬쳐' 콘텐츠로서의 매력이 충분할 뿐더러 회원 가입만 하면 누구나 무료 시청이 가능하다는 장점은 분명 존재한다. 반면 이 서비스의 존재 자체를 인식하지 못하는 일반적인 이용자들에게 과연 어느 정도의...


스낵컬쳐의 기업 로고
스낵컬쳐
글로벌 콘텐츠 핵심으로 부상...웹소설·웹툰, 파급력 '주목' - 뉴스 썸네일 이미지
민주신문
글로벌 콘텐츠 핵심으로 부상...웹소설·웹툰, 파급력 '주목'

'스낵 컬쳐'로 한번 소비하고 잊혀지는 콘텐츠가 아닌 지속 가능한 IP로 변모하고 있는 셈이다. 업계 관계자는 "검증된 콘텐츠의 힘은 분명히 존재한다"면서 "작품의 수명이라는 관점에서도 조금 더 오랫동안 선택받을 수...


스낵컬쳐의 기업 로고
스낵컬쳐
컴투스홀딩스, 반등 청신호...'이클립스' 양대 마켓 인기 2위 - 뉴스 썸네일 이미지
1코노미뉴스
컴투스홀딩스, 반등 청신호...'이클립스' 양대 마켓 인기 2위

방치형 장르가 상위권 매출을 기록한 것은 매우 이례적인 경우로, 업계에서는 '스낵컬쳐'가 확산되며 게임 시장에도 유사한 트렌드가 자리잡을 것이라는 의견이 나온다. 이클립스의 개발사인 펀플로의 손경현 대표 또한...


스낵컬쳐의 기업 로고
스낵컬쳐
'사내 테스트 호평' 세븐나이츠 키우기, 어떤 게임? - 뉴스 썸네일 이미지
MHN스포츠
'사내 테스트 호평' 세븐나이츠 키우기, 어떤 게임?

지난 6월 1일 쇼케이스에서 넷마블넥서스 김정민 대표가 소개한 바에 의하면, 세나키우기는 기존 IP의 무거운 분위기를 환기시키고자 하는 귀엽고 깜찍한 분위기의 게임이며, 스낵컬쳐(유튜브 쇼츠, 틱톡) 문화에 맞게...


스낵컬쳐의 기업 로고
스낵컬쳐
버튼 하나로 캐릭터 키우는 방치형 게임 인기…'현질’ 없는 게임 빠져든 MZ세... - 뉴스 썸네일 이미지
조선비즈
버튼 하나로 캐릭터 키우는 방치형 게임 인기…'현질’ 없는 게임 빠져든 MZ세...

업계에서는 소비 시간이 짧아진 ‘스낵 컬쳐’가 게임에도 영향을 미치면서 MZ세대들 위주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보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방치형 게임은 짧은 시간에 압축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장르”라며...


스낵컬쳐의 기업 로고
스낵컬쳐
넷마블 '신의 탑' 하유리는 왜 밤을 도왔을까? - 뉴스 썸네일 이미지
이노코믹리뷰
넷마블 '신의 탑' 하유리는 왜 밤을 도왔을까?

권 대표는 "우리의 경쟁자는 게임사가 아니라 웹툰과 같은 스낵컬쳐"라며 "쉽고 간단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한 손으로 즐기는 세로모드, 자동전투를 지원하며 콘트롤을 최소화했다"고 말했다. 신수 링크 시스템도...


스낵컬쳐의 기업 로고
스낵컬쳐
한국 스타트업 투자 데이터베이스
사업자 등록번호 426-81-00521 | 주식회사 더브이씨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옛길 36, 2층 211-17호 | 대표 변재극
통신판매신고 제2017-서울마포-1223호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3020250010 | 임금체불사업주명단
Copyright © THE VC Inc. All rights reserved.

더브이씨(THE VC)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 할 수 없으며,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보의 오류, 누락에 대하여 더브이씨(THE VC) 또는 더브이씨(THE VC)에 자료를 제공하는 기관에서는 그 결과에 대해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모든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더브이씨(THE VC)에 있으며 사전 허가없이 이를 무단으로 사용하거나, 데이터베이스화 할 경우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당사 및 당사 임직원은 절대로 문자 또는 카카오톡 등을 통한 투자 상담 및 계좌 입금 유도를 하지 않으며, 유사 증권/가상화폐 거래소를 일절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러한 범죄행위로 인하여 피해를 보시는 일이 없도록 주의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당사가 2016년부터 운영 중인 웹서비스 도메인은 thevc.kr가 유일합니다. imthevc.com, itvsjh.com등은 당사가 운영하는 웹서비스가 아닙니다.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