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VC logo
리포트/소식
가격
The VC logo

꾸까

기업 개요

웹사이트 아이콘 홈페이지

주식회사 꾸까(kukka)는 2014년 4월에 설립된 한국계∙스타트업입니다.

홈/리빙∙꽃/식물 분야의 꾸까가 주요 제품/서비스입니다.

본사는 한국∙서울특별시에 위치해있습니다. 현재 대표자는 박춘화입니다.

유사 기업은 아레스3∙캔티뉴∙원모먼트∙블루미코리아 등이 있습니다.

꾸까의 제품 로고
꾸까

연관 키워드

꽃구독
이커머스
정기구독서비스
플라워테크
정기배송
B2B서비스
플라워서비스
화훼산업

주요 정보
상태
비상장
업력
11.6년
투자 라운드 (5건)
Series B
투자 유치 (3개월 전) 로그인 필요
매출 (2024)
프로 플랜 필요
임직원 수 (2025-10)
72명
MoM 6%
카드 거래액 (2025-08)
프로 플랜 필요

최근 뉴스

  • 사업의 시작, 고객과의 첫 만남
  • 국내 최대 플라워팩토리 구축 '꾸까' 美·日 진출 정조준 [스케일업 리포...
  • '빼빼로데이 특수' 잡는 '카카오톡 선물하기'···'모바일 기념일' 시대...
  • 이커머스 스타트업에 필요한 '생존의 언어'

투자 유치

현재 라운드
Series B
투자
총 투자 유치

두 원이 겹쳐진 영역을 반복해서 누르면 가려진 원이 선택됩니다.


전체 투자자
12개사(명)

투자 유치 배경
AI 요약 정보
· 2025-09
출처
팔로온 투자자해당 없음

신규 투자자
잠금 처리된 기업 로고
업계 관계자
주요 제품/서비스
경쟁 우위
투자금 활용 목적

제품/서비스

총 1개

다운로드

3년간의 월 방문수를 확인하고
다운로드 해보세요

similarweb 로고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
꾸까의 제품 로고

꾸까

정기 꽃 구독 서비스

리얼타임 커뮤니케이션
기술
홈/리빙 꽃/식물
분야
오투오
O2O
구독/멤버십
사업 형태
웹사이트
웹사이트
운영

결제/고객 분석

3개월 결제건수 평균
3개월 결제액 평균
첫구매/재구매
주 고객 성별
주 고객 연령
주 고객 소득
3개월 결제건수 평균
3개월 결제액 평균
첫구매/재구매
주 고객 성별
주 고객 연령
주 고객 소득
결제 금액 / 평균 단가전체 단위: 원

다운로드

전체 단위: 원
고객 연령별전체 단위: %

다운로드

전체 단위: %

국내 카드사에서 집계한 카드 결제 데이터만 제공합니다

전체 결제 건이 아닌 일부 데이터로서 간편결제, 인앱결제 데이터 등은 모두 미포함됩니다.
카드 결제 데이터 중에서도 일부만 제공하기에 표본이 실제보다 매우 작거나, 기업에 따라 표본의 크기가 다를 수 있습니다.

재무 정보

총 9개
연도자산부채자본매출영업이익당기순이익
2024년 최근
12월/개별
2023년
12월/개별
2022년
12월/개별
2021년
12월/개별
2020년
12월/개별

고용 인원

국민연금(2025-12-09 갱신)
총 인원
69명
최근 1년간 입사자
50명
최근 1년간 퇴사자
51명

* 과거 회사명부터 지금 회사명까지의 인원 변동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본점, 지점의 고용 데이터를 합산하여 산출한 결과입니다.

등기 임원

총 9명
등기부등본(2025-08-05 갱신)
등기 임원임기만료
임원최초 등기최근 등기전체 등기 소속
잠금 처리된 인물 사진
한국∙만 ??세
대표이사
2023-04-02
꾸까의 기업 로고
꾸까
대표이사
잠금 처리된 인물 사진
한국∙만 ??세
사내이사
2023-04-02
꾸까의 기업 로고
꾸까
사내이사
잠금 처리된 인물 사진
한국∙만 ??세
기타비상무이사
2023-04-01
잠금 처리된 기업 로고
프로 플랜 필요
꾸까의 기업 로고
꾸까
기타비상무이사

주요 임직원

총 1명
임직원직위상태주요 이력
박춘화의 인물 사진
박춘화
한국∙남성
대표이사
경영
재직 중
대표∙설립자
꾸까의 기업 로고
꾸까
대표이사

유사 회사

12개사
회사제품/서비스기술분야투자 유치
현재
꾸까의 로고
꾸까
한국∙스타트업
꾸까의 제품 로고
꾸까

정기 꽃 구독 서비스

리얼타임 커뮤니케이션
홈/리빙
꽃/식물
Series B
알 수 없음
75%
아레스3의 기업 로고
아레스3
한국∙중소기업
어니스트플라워의 로고
어니스트플라워

꽃 구독 서비스

전자상거래
홈/리빙
꽃/식물
Series A
10억원
73%
캔티뉴의 기업 로고
캔티뉴
한국∙스타트업
캔티뉴의 로고
캔티뉴

꽃 무제한 구독 서비스

리얼타임 커뮤니케이션
홈/리빙
꽃/식물
Series A
1억원
73%
원모먼트의 기업 로고
원모먼트
한국∙스타트업
원모먼트의 로고
원모먼트

꽃배달 서비스

리얼타임 커뮤니케이션
홈/리빙
꽃/식물
Pre-A
9억원
71%
블루미코리아의 기업 로고
블루미코리아
한국∙스타트업
블루미의 로고
블루미

꽃배달 정기구독 서비스

리얼타임 커뮤니케이션
홈/리빙
꽃/식물
Seed
알 수 없음
67%
세이브트리의 기업 로고
세이브트리
한국∙스타트업
LaaS의 로고
LaaS

구독형 조경관리 솔루션

사물인터넷/센서
홈/리빙
꽃/식물
Seed
알 수 없음
67%
플로라운지의 기업 로고
플로라운지
한국∙중소기업
플로라운지의 로고
플로라운지

꽃배달 서비스

리얼타임 커뮤니케이션
홈/리빙
꽃/식물
Pre-A
알 수 없음

뉴스

총 369개
사업의 시작, 고객과의 첫 만남 - 뉴스 썸네일 이미지
포브스코리아
사업의 시작, 고객과의 첫 만남

포브스코리아(Forbes Korea) = 박춘화 꾸까(kukka) 대표 첫 고객과 만남, 첫 매출은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 철저한 사전 준비와 대규모 투자로 개발한 비즈니스모델이라도, 첫 고객의 주머니를 여는 일은 불가능에 가깝다. 첫...


꾸까의 기업 로고
꾸까
국내 최대 플라워팩토리 구축 '꾸까' 美·日 진출 정조준 [스케일업 리포... - 뉴스 썸네일 이미지
서울경제
국내 최대 플라워팩토리 구축 '꾸까' 美·日 진출 정조준 [스케일업 리포...

구독 서비스 넘어 손쉬운 꽃 구매 경험 제공 박춘화 꾸까 대표는 12일 경기도 안양시 꾸까 작업장에서 서울경제신문과 만나 꽃을 일상의 일부로 만들기 위한 지난 10여 년 간의 노력에 대해 설명했다. 박 대표는 "꾸까는...


꾸까의 기업 로고
꾸까
서울경제신문의 기업 로고
서울경제신문
'빼빼로데이 특수' 잡는 '카카오톡 선물하기'···'모바일 기념일' 시대... - 뉴스 썸네일 이미지
현대경제신문
'빼빼로데이 특수' 잡는 '카카오톡 선물하기'···'모바일 기념일' 시대...

이를 위해 롯데제과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용 상품으로 꽃 구독 서비스 업체 '꾸까'와 협업을 통해 기획된 '빼빼로X꾸까' 선물 세트를 선보이기도 했다. 코로나19 시기가 지난 지 몇 해가 흘렀지만, 이미 국내는 '모바일...


꾸까의 기업 로고
꾸까
이커머스 스타트업에 필요한 '생존의 언어' - 뉴스 썸네일 이미지
포브스코리아
이커머스 스타트업에 필요한 '생존의 언어'

포브스코리아(Forbes Korea) = 박춘화 꾸까(kukka) 대표 이커머스는 쉽지 않다. 매출 증감은 하루에도 수십 번 바뀌고, 새로운 플랫폼이 등장하면도가 뒤집히기도 한다. 생존과 패망의 기준은 무엇일까? 이커머스 기반의...


꾸까의 기업 로고
꾸까
국내외 꼬띠 모여라...츄, 공식 팬클럽 상시 모집 오픈 - 뉴스 썸네일 이미지
한경닷컴
국내외 꼬띠 모여라...츄, 공식 팬클럽 상시 모집 오픈

이는 공식 응원봉 '꾸까'를 상징하는 꽃들이 모여 뿌리를 내리는 따뜻한 공간으로, 츄와 팬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집'의 의미를 표현한다. 츄는 솔로 아티스트로서 활발한 음악 활동을 이어가는 동시에 드라마, 광고, 방송...


꾸까의 기업 로고
꾸까
츄, 글로벌 공식 팬클럽 '꼬띠' 상시 모집 오픈 - 뉴스 썸네일 이미지
스포츠경향
츄, 글로벌 공식 팬클럽 '꼬띠' 상시 모집 오픈

이는 공식 응원봉 '꾸까'를 상징하는 꽃들이 모여 뿌리를 내리는 따뜻한 공간으로, 츄와 팬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집'의 의미를 표현한다. 츄는 솔로 아티스트로서 활발한 음악 활동을 이어가는 동시에 드라마...


꾸까의 기업 로고
꾸까
'고객의 따뜻한 온도'가 만드는 브랜드 - 뉴스 썸네일 이미지
포브스코리아
'고객의 따뜻한 온도'가 만드는 브랜드

회사와 브랜드는 결국 따뜻한 온도를 가진 고객이 만든다. 이커머스 특성상 고객을 대면하지 않아 고객의 존재를 잊기 쉽지만, 브랜드의 뿌리를 단단하게 지지하는 것은 브랜드를 믿고 응원하는 고객이다. 2022년 꾸까는...


꾸까의 기업 로고
꾸까
"매달 통장서 4억씩 증발...곧 망할 줄 알았는데" 꾸까의 '반전' - 뉴스 썸네일 이미지
한경닷컴
"매달 통장서 4억씩 증발...곧 망할 줄 알았는데" 꾸까의 '반전'

이번 투자에는 로이투자파트너스가 참여했으며, 2022년 시리즈 B 투자 이후 산업 내 경쟁력 강화를 위한 브릿지 성격으로 성사됐다. 고려대 산업공학과를 졸업한 뒤 아모레퍼시픽에서 사회생활을 시작한 박춘화 꾸까...


꾸까의 기업 로고
꾸까
로이투자파트너스의 기업 로고
로이투자파트너스
꾸까, 투자 유치.. "글로벌 시장 진출 가속화" - 뉴스 썸네일 이미지
벤처스퀘어
꾸까, 투자 유치.. "글로벌 시장 진출 가속화"

꾸까 박춘화 대표는 "한국 화훼 시장은 약 3조 원 규모로 전국에 약 2만5천 개의 꽃집이 존재하는 큰 소비재 시장"이라며 "꾸까는 지속적인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바탕으로 국내외에서 새로운 꽃과 향기 기반...


꾸까의 기업 로고
꾸까
로이투자파트너스의 기업 로고
로이투자파트너스
꾸까, 시리즈 B 브릿지 투자 유치...해외 진출 가속화 - 뉴스 썸네일 이미지
플래텀
꾸까, 시리즈 B 브릿지 투자 유치...해외 진출 가속화

박춘화 꾸까 대표는 "한국 화훼 시장은 약 2만5천 개의 꽃집이 운영되는 3조 원 규모의 시장"이라며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꽃과 향기 관련 사업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꾸까의 기업 로고
꾸까
로이투자파트너스의 기업 로고
로이투자파트너스
창업가가 앞장서야 승리의 깃발 꽂는다 - 뉴스 썸네일 이미지
포브스코리아
창업가가 앞장서야 승리의 깃발 꽂는다

포브스코리아(Forbes Korea) = 박춘화 꾸까 대표 창업가가 필요한 역량을 충분히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시장의 문제를 해결하고 솔루션을 비즈니스모델로 자신만의 고유한 영역에 깃발을 내거는 일은 쉽지 않다. 무엇보다...


꾸까의 기업 로고
꾸까
KT '생일혜택', 이용 고객 전년比 10% ↑...50대 사이서 인기 - 뉴스 썸네일 이미지
디지털타임즈
KT '생일혜택', 이용 고객 전년比 10% ↑...50대 사이서 인기

40대는 던킨도너츠와 꾸까 생일 꽃다발 무료 혜택을, 50대 이상은 도미노피자, 배스킨라빈스, GS더프레시... 올해부터는 VVIP 고객 대상으로 롯데시네마, 스타벅스, 꾸까 꽃다발 중에서 원하는 혜택을 선택할 수 있도록...


꾸까의 기업 로고
꾸까
원스토어의 기업 로고
원스토어
한국 스타트업 투자 데이터베이스
사업자 등록번호 426-81-00521 | 주식회사 더브이씨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옛길 36, 2층 211-17호 | 대표 변재극
통신판매신고 제2017-서울마포-1223호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3020250010 | 임금체불사업주명단
Copyright © THE VC Inc. All rights reserved.

더브이씨(THE VC)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 할 수 없으며,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보의 오류, 누락에 대하여 더브이씨(THE VC) 또는 더브이씨(THE VC)에 자료를 제공하는 기관에서는 그 결과에 대해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모든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더브이씨(THE VC)에 있으며 사전 허가없이 이를 무단으로 사용하거나, 데이터베이스화 할 경우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당사 및 당사 임직원은 절대로 문자 또는 카카오톡 등을 통한 투자 상담 및 계좌 입금 유도를 하지 않으며, 유사 증권/가상화폐 거래소를 일절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러한 범죄행위로 인하여 피해를 보시는 일이 없도록 주의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당사가 2016년부터 운영 중인 웹서비스 도메인은 thevc.kr가 유일합니다. imthevc.com, itvsjh.com등은 당사가 운영하는 웹서비스가 아닙니다.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