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중소벤처기업부
폐세리아 분말로부터 고순도 세륨화합물 정제 및 활용기술 개발
- 폐연마재 슬러리로부터 산화세륨을 분리·정제하는 기술 - 폐슬러리에서 얻어진 세륨용액을 분리·정제하는 기술 - 세륨용액으로부터 촉매용 산화세륨 및 CMP용 탄산세륨을 제조하는 기술 - 합성한 산화세륨 및 탄산세륨의 활용기술
- 총 연구비
- 5.4억원 과제 2건 (수행기관 1곳)
- 연구 기간
- 2년수행완료2011-07-01 – 2013-06-30
- 적용분야
- 주관기관
01
연구 내용
02
기대 효과
03
과제 분석
연도별 과제금액 · 건수
인력 비율
04

